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타임 아웃 서울의 지난 피처 기사 보기

타임 아웃 서울의 지난 피처 기사 보기

타임 아웃의 지난 특집 기사들을 모았다.
에디터 - Joan Park |
Advertising
Art

호기심과 설렘 100%, 여름 문화예술 행사 따라잡기

최근 한국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현상 중 하나는 예술의 인기다. 트렌드를 따라잡는 방법은 역시 분야를 총망라한 현장을 경험하는 것. 세계 각국의 창작자들이 꾸미는 연극 축제에서부터 미술과 패션, 퍼포먼스까지. 딱딱하지 않은, 흥미롭고 신선한 예술을 통해 세계를 한층 넓힐 수 있는 축제들이 가득하다.

Things to do

서울 속 유럽 도시 여행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유럽을 꼽는 사람이 많다. 처음 유럽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 파리부터 시작해 런던, 바르셀로나, 베를린 등을 도장 찍듯 꼭꼭 밟고 온다. 다녀온 사람에게는 여행의 향수와 추억을 전해주고, 아직 가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맛보기가 될 수 있는 서울 속 유럽 도시를 모았다. 유럽에서 가장 핫한 도시로 주목받는 코펜하겐과 베를린, 그리고 언제나 변치 않는 사랑을 받는 파리와 바르셀로나가 소개할 곳들이다. 서울 안에 이렇게 많은, 그리고 제대로 된 유럽의 음식점과 유명한 브랜드, 숍이 들어와 있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됐다. 당신도 비행기 값 안 들이고 떠나는 이 유럽 여행에 동참하시라!

Advertising
Advertising
Restaurants

미술관 옆 레스토랑

미술관 옆 동물원. 미술관 옆 카페. 미술관 옆 캠핑장. 미술관 옆엔 뭘 갖다 붙여도 '있어보인다'. 미술관이 주는 예술적인 느낌 때문일까? 아니면 고급스러운 이미지 때문에? 운치 있는 거리에 자리잡은 미술관 다섯 곳을 모았다. 전시도 멋지고 공간 자체도 멋진 곳들이다. 미술관이 자리한 거리에는 예술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는 근사한 레스토랑과 카페도 그림처럼 박혀 있다. 전시를 감상한 후, 따뜻하게, 혹은 작품만큼 멋지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미술관 옆 레스토랑을 모았다.    

Advertising
Restaurants, 커피샵

커피 전문가 JB가 엄선한 2017 서울 시내 추천 커피집

커피 전문가 JB는 커피업계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전문가 중 한 명이다.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의 인증을 받은 큐 그레이더(Q-grader)이자 한국커피협회(KCES)의 바리스타 2급 자격을 갖고 있다. 커피 및 여행작가로 활동하며 여러 매체에 커피 관련기고를 하고 있는 그는 그동안 국내외 스페셜티 커피 매장을 소개한 책을 총 세 권 낸 바 있다. 커피업계에서는 JB의 약자만으로도 그가 누구인지 이미 잘 알고 있다. JB는 2016년 이 커피 전문가 3인과 함께 선정한 ‘서울의 베스트 커피집 10’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커피집 리스트는 JB가 ‘서울의 베스트 커피집 10’에 포함되지 않은 곳 중에서 선별하였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고 새로 생긴 커피집들을 위주로 선정한 2017년의 리스트임을 밝힌다. 

유림
yousun_moon
Restaurants

입맛 제대로 살리는 칼칼한 닭볶음탕 맛집 4

한끼 든든한 식사로, 소주와 함께 먹는 최고의 안주로도 두루 사랑 받는 닭볶음탕. ‘닭도리탕’으로 익숙한 친근한 맛에서, 마늘 맛 강한 이색적인 닭볶음탕 맛까지, 서울 시내에서 일부러 찾아가는 소문난 맛집을 모았다. 두고두고 생각나는, 그래서 일부러 찾아가는 맛집들이다. 

Advertising
Restaurants, 까페

진한 플랫 화이트로 소문난 서울 시내 카페

매일 똑같은 커피만 마시기 지겹다면, 조금은 색다른 커피를 마셔보자. 일반적인 라테와는 비슷한 듯 다른, 플랫 화이트말이다. 카푸치노나 라테처럼 우유 거품이 올라간 것이 아니라 에스프레소에 우유가 거의 없는 듯 얇고 평평하게 올라간 커피다. 쌉싸름하면서도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플랫 화이트. 서울에서 플랫 화이트로 소문난 카페를 찾아가보자!

Things to do

스트레스 해소에 '직방'인 서울의 공간 7

홧김에 치킨 시키기, 짜증나서 택시타기. 바쁘고 퍽퍽한 삶에서 사람들은 소소한 비용, 때로는 하루의 일당을 탕진하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곤 한다. 스트레스 해소조차도 단시간에 적은 비용을 들여 하는 현실이다. 하지만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날릴 방법은 분명 있다. 하루의 끝에서 몸도 마음도 지친 당신을 위해, 재미와 스릴,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확 풀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소들을 모았다.

더보기

More to explore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