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5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5

[서프러제트]는 여성참정권 운동에 기여한 수많은 유색인종 여성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여기 다양한 인종의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을 소개한다.

에디터 - 김혜원
Advertising
영화 컬러 퍼플
The Color Purple, 1985

컬러 퍼플

Movies 개그쇼

믿을 수 없는 학대와 편견 속에서 살아남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셀리(우피 골드버그)의 40 여 년에 걸친 장대한 삶의 이야기다. 퓰리처상을 받은 앨리스 워커의 소설을 원작으로 스티븐 스필버그가 만들었다

조이 럭 클럽
The Joy Luck Club (1993), Photo by Hollywood Pictures - © 1993

조이 럭 클럽

Movies

1940년대 가난과 핍박을 피해 중국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이민 온 4명의 어머니가 마작 모임인 ‘조이 럭 클럽’을 만든다. 미국에서 태어난 이들의 딸들은 어머니 세대와는 또 다른 고난을 겪고, 영화는 4명의 어머니와 딸들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다.

Advertising

밴디드 퀸

Movies 드라마
계급과 성에 정면으로 맞선 여인. 인도 최하위 계급으로 태어나 11살의 나이에 민며느리로 팔려갔다 누명을 쓰고 마을에서 추방당한 후, 산적이 되어 ‘여자 로빈 후드’로 불린 폴란 데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뮬란
Mulan, 1998

뮬란

Movies 애니메이션

중국 설화를 각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전쟁터에 나가 적군을 무찌르고 위기에 처한 황제도 구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강인한 영웅이다.

Advertising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Cat, 2001

고양이를 부탁해

Movies

5명의 동갑내기 여성을 주인공으로 스무 살의 아픔과 고민을 세심하게 그렸다. 이전의 영화들과 달리 여성을 삶의 주체로 재현했다는 이유로 당시 여성 영화인 모임으로부터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에 선정되기도 했다.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