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좋아요
저장하세요

이번 주말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모든 것

이번 주말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모든 행사와 즐길거리.

11월의 첫번 째 주말, 축제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번 주말 서울을 수 놓을 주말 이벤트, 축제 및 다양한 즐길거리를 모았다. 이번 주는 특히 무료 행사들이 많으니 참고하자!

이번 주말 즐길거리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무료 관람

덕수궁 안에는 서양식 석조 건축물로는 최초로 지어진 건축물이 자리해 있다. 바로 석조전이다. 신고전주의 유럽 궁전의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고, 1910년에 지어진 서양식 건물 가운데에는 규모가 가장 큰 건물이었다. 석조전만 사진을 찍으면 마치 유럽의 어느 박물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점은 전시를 보러 여러 번 갔었지만,석조전 자체도 관람이 가능한 줄은 몰랐는데, 하루에 8회씩 석조전을 무료로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단 석조전 관람은 무료지만, 인터넷을 통해 먼저 예약을 해야 한다. 석조전 관람시간은 45분. 거실이 있는 1층과 황실에서 대접하는 다과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던 귀빈대기실과 중앙홀이 있는 2층, 황제와 황후의 침실, 거실, 욕실을 볼 수 있는 3층을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둘러볼 수 있다. 아이보리색의 노란 실내벽과 금장장식들, 문양, 아치형 창문 등 모든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서양에서 영향받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재현되어 있다. 그리고 매일 아침 9시 30분과 오후 3시, 두 차례에 한해서는 특별한 주제로 진행되는 해설을 들을 수 있다. 11월과 12월은 ‘외국인이 본 대한제국’이란 주제로 특별관람이 진행된다. 시간도 1시간 25분으로 더 길다. 외국인의 경우는 인터넷 예약 대신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해설은 듣기 어려우므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면 된다.  

티켓 구매 더 읽기
덕수궁 , 중구 마지막 상영일 일요일 12월 31일 2017

지금 볼만한 전시

<페스티벌 284:영웅본색英雄本色 >

문화역서울284에서 40일동안 열리는 복합예술축제. 8개국에서 24팀, 70명의 작가가 참여한 전시와 공연, 관객참가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하루 보고왔다고 끝낼 수 있는 전시 경험이 아니다.

더 읽기
글 Chuljunsung

지금 봐야 하는 뮤지컬, 공연 정보

지금 봐야 하는 각종 공연 정보

미국 브로드웨이나 영국 웨스트엔드만 있는 것이 아니다. 서울에서도 매일 크고 작은 뮤지컬과 연극, 무용 공연이 열린다. 대극장에서는 현란한 무대 장치와 화려한 연출의 공연이, 대학로 소극장에서는 배우들의 표정 하나하나까지 마주할 수 있는 공연들이 있다. 무대에 오르는 다양한 공연 중 꼭 챙겨봐야 하는 각종 공연 소식을 모았다.

더 읽기
글 김혜원

댓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