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서울에서 24시간: 놀생놀사족

서울에서 24시간: 놀생놀사족

마치 내일이 없는 듯 놀기에 능한 당신. '내일'이 되면 또, 아무 일 없던 듯 음주·가무를 즐기는 당신을 위한 24시간.

에디터 - Chuljunsung |
Advertising
파티

서울은 정말, 놀기 좋은 곳이다. 원한다면 24시간 먹고, 마시고,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세계 어느 도시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환경이다. 격하게 놀고 싶은 당신을 위해 음주가무에 최적화된 24시간을 준비했다. 먼저, 지난 밤의 숙취를 날리고 해장술로 활기를 찾는 코스로 시작한다. 수긍이 가는가? 그렇다면 이 코스는 딱 당신을 위한 것이다.

Restaurants

8:00~9:00 ▶ 베트남 쌀국수로 지난 밤의 숙취 날리기

종로구
5 최대 별점 5개

하노이식 쌀국수로 이름난 에머이. 맛있고 해장에도 최고다. 나오는 쌀국수는 일단 비주얼이 대단하다. 위에 고기가 가지런히 얹혀 있고 고수가 뿌려져 있어 맑은 국물이 거의 안 보인다. 쌀국수 한입을 먹자마자 뭔가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 국물은 가볍고, 간도 알맞고, 감칠맛이 뛰어나며 지금까지 서울에서 먹어본 쌀국수와 전혀 다른 맛이다. 고기는 미리 요리가 되어 있어서 다른 쌀국수집과 맛이 다르다. 스프링롤도 바삭하고 중독성이 강하다. 면과 국물은 둘 다 리필이 가능하다. 인심이 후한 집이다. 

Restaurants

09:00~10:00 ▶ 디톡스 해장술로 수분 보충하고 에너지 충전

커피, 주스, 그리고 바이츠 세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인 트라이바는 한남동 주택가의 한적한 골목에 위치해 여유와 한적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트라이바의 메뉴에 적힌 주스 종류는 15가지. 더울 때 마시기 좋은 메뉴는 복숭아와 파인애플을 착즙한 16번 주스다. 대부분 수분과 당분으로 이루어진 제철 과일, 복숭아와 파인애플로 만들었다. 수분은 밖으로, 당은 아래로 도는 더운 날씨에 이보다 완벽한 조합이 있을까? 트라이바의 모든 주스에는 타우린, 생강 추출액 등의 부스터를 넣을 수 있는 데 가장 흥미로운 건 럼 또는 보드카를 즉, 알콜을 가미할 수 있다. 

Advertising
Restaurants

10:00~11:00: 꽃 상그리아와 그릴 치킨으로 주당 브런치

용산구

맛있는 음식과 낮술을 즐기기에 브런치 보다 더 좋은 핑계가 있을까?  해방촌에 자리한 맥코이에서는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오너 셰프가 음식을 만든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브런치 메뉴는 매콤한 그릴 치킨으로, 15가지 향신료와 함께 닭을 통째로 구워내 감칠맛이 뛰어나다. 속은 촉촉하고 겉은 놀라울 정도로 바삭한 치킨은 달달하고 상큼한 상그리아와 페어링 하기 좋다. 이곳의 상그리아는 레몬과 라임, 사과를 넣고 민트와 꽃, 제철 과일로 장식해 맛과 모양에 생기가 넘친다. 

Bars

11:00~13:00 ▶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 수제맥주 페어링

강남구
5 최대 별점 5개

역삼동에 자리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맥주와 칵테일, 스피릿을 구비하고 있다. 맥주와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도 준비돼 있다. 반죽에 소피(Sofie) 맥주를 넣어 튀긴 칼라마리와 두툼한 수제 베이컨을 통째로 얹은 시저 샐러드 등, 모두 푸짐하며 격식을 차리지 않은 미국식이다. 공간은 1,2층뿐 아니라 루프톱 좌석과 프라이빗한 배럴룸으로 구성되어 널찍하다. 하지만 저녁 시간이면 언제나 붐빈다는 것은 이곳을 방문해본 사람은 모두 아는 사실. 게다가 저녁 7시 이후에는 예약을 받지 않아 길게 늘어선 줄에서 기다려야 하기 일쑤다. 그러니 비교적 한산한 시간에 방문해 이곳의 맥주와 음식을 느긋하게 즐겨보자. 

Advertising
Nightlife

13:00~16:00 ▶노래방에서 불볕더위 피하며 한낮의 가무

마포구

여름 한낮의 뜨거운 햇볕을 피해야 하는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 '24시간 파티 피플'의 피신처는 노래방이다. 낮술로 알딸딸해진 정신을 깨우면서 흥은 이어갈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 아닌가. 홍대의 럭셔리 수 노래방은 널찍하고 깔끔한 방과 함께 1인실과 2인실도 갖췄다. 제대로 난 흥으로 홍대 거리까지 물들일 자신이 있다면 한 면이 유리로 된 창가 쪽 방을 선택하라. 방음이 되어 있어 당신의 노랫소리 까진 들리지 않으니 음치여도 걱정하지 마시라.

Restaurants, 한식

15:00~16:00 ▶ 다양한 막걸리 맛보며 더위 식히기

더운 날 즐기기 좋은 향긋한 우리 술, 막걸리. 서울에는 좋은 사람들과 모여 앉아 시금털털한 막걸리 한잔 마실 수 있는 곳들이 많다. 마포에 자리한 이박사의 신동막걸리는 장인이 손수 빚은 막걸리를 낸다. 마치 바나나를 갈아 넣은 듯한 풍미가 느껴지고, 마실 때마다 미묘하게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술과 함께 제철 식재료로 만든 경상도 스타일의 계절음식도 맛볼 수 있는데 그날그날 새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덕수궁길에 위치한 자희향은 전통주 명인 박록담 선생이 술을 빚는 전남 함평의 양조장에서 직영 운영하는 곳으로, 와인을 즐기듯 분위기 있게 우리 술을 마시기 좋다. 쌀, 물 그리고 밀 누룩만으로 술을 빚고 100일간 숙성시키기에 향긋한 단맛이 자연스럽게 배어난다.

Advertising
Restaurants

16:00~17:30 ▶ 광화문의 마천루와 '서커스 요리', 그리고 시원한 와인

톡톡 튀면서 재치 있는 말솜씨로 '쿡방'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채낙영 셰프가 광화문의 새로운 랜드마크 D타워에 재미있는 레스토랑을 열었다. 음식을 손님의 테이블까지 내놓는 과정이 마치 서커스 공연과 비슷하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서커스 콘셉트의 식당을 연 것. 홀 중앙에 위치한 오픈키친에서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마치 한 편의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곳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테라스! 알록달록한 천막 뒤로 광화문의 마천루가 펼쳐지는데 시원한 맥주 혹은 와인 한 잔을 마시다 보면 이곳이 서울인지 뉴욕인지 잠시 헷갈리곤 한다. 

Hotels

17:30~20:00 ▶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서울 최고 전망을 배경으로 한 잔

중구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사진 중에 남대문을 중심으로 주변의 고층 빌딩과 차들이 길게 불빛을 내뿜는 사진이 있다. 누구나 한번쯤 보았을 이 랜드마크 사진의 전경이 바로 파노라마 라운지 안에 있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서울의 16층에 자리한 라운지의 야외 테라스 자리다. 이곳에 앉으면 창문 너머 바로 아래로 이 남대문의 전경이 펼쳐진다. 이 전망 하나만으로도 이곳을 찾을 충분한 이유가 된다. 라운지는 크게 실내와 야외로 이루어져 있고, 야외는 접이식 차양막이 있어서 해가 너무 강할 때는 물론 비가 올 때도 천장을 막아 야외에 앉을 수 있다. 

Advertising
Restaurants

20:00~21:00 ▶ 격한 음주에 필수, 버거와 감자튀김으로 위 내벽 '기름칠'

용산구
4 최대 별점 5개

다운타우너는 구석진 곳에 숨어 있는 데다 간판을 찾는 것도 쉽지 않지만 버거에 대한 에너지로 가득하다. 메뉴에는 다섯 가지 종류의 버거가 올라 있는데, 사실 3개(치즈, 베이컨치즈, 아보카도)라고 봐도 무방하다. 나머지 메뉴는 원래의 버거에서 패티를 한 장 더한 더블 버전이기 때문. 다른 집에 비해 크기가 작은 대신 음식의 가격과 맛이 훌륭하다. 가격은 120g짜리 패티의 치즈 버거가 6800원부터 시작한다. 감자튀김의 종류는 오리지널부터 갈릭 버터와 과카몰리 프라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데, 특히 과카몰리를 잔뜩 올린 ‘과카몰레프라이즈’는 버거만큼이나 인기가 좋다.     

Bars

21:00~22:00 ▶ 청담동 ‘미스터 칠드런’에서 바텐더와 놀기

강남구

가끔은 어린아이처럼 철이 안 들고 싶은 어른을 위한 바다. 청담동을 대표하는 바 루팡과 셜록 출신의 바텐더 두 명이 의기투합하여 문을 열었다. 한 공간 안에서 안과 밖을 모두 느낄 수 있게 꾸민 공간의 구성이 독특한데, 들어서자마자 나타나는 아담한 규모의 바에서는 캐주얼하게 맥주와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작은 문을 한번 더 열고 들어서면 거실 분위기의 메인 바가 나온다. 열고 닫을 수 있는 벽으로 공간을 넓게 혹은 나눌 수 있는 점이 특이하다. 친한 친구와 가볍게 혹은 진하게 한 잔 걸치며 싶다면 이곳이 딱이다.

더보기

You may also like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