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좋아요
저장하세요

서울살이 5년, 이 가족의 여행법

아레나 마르세가 말하는 서울에서 즐기는 가족 나들이

서울에 살며 블로그 '키즈 펀 인 서울'을 운영하는 아레나 마르세와 가족이 가면 좋은 곳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Q&A: Irena Marce

아레나 마르세(Arena marce)의 가족을 소개해달라.
우리는 다문화, 다고향 가족이다. 나는 프라하에서 왔고 남편은 파리에서 왔다. 우리는 함께 미국, 태국, 그리고 지난 5년 동안은 서울에서 살았다. 딸 미아 (8세)와 아들 루카스(6세)는 모두 방콕에서 태어났다.

키즈 펀 인 서울(Kids fun in seoul) 블로그에 대해 알려달라.
키즈 펀 인 서울은 2011년 6월에 시작했다. 한국에 이사 온 지 얼마 안 돼서 시작한 블로그다.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곳과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봤지만 한국말을 못하는 외국인에게는 어려운 점이 많았다. 나처럼 처음 서울에 와서 헤매는 외국인을 돕고 싶어서 시작했다.

지금까지 블로그의 반응은 어떤가?
현재 2500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다.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가족이나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블로그를 많이 본다. 구독자들의 댓글은 항상 긍정적이고 나를 격려해준다. 조언은 물론, 블로그에 있는 장소에 대한 최신 정보도 알려줘 블로그를 더 정확하게 운영할 수 있다.

아이들을 어디로 데려갈지 어떻게 결정하나?
친구의 추천이나, 다른 블로그 검색, 저널, 잡지 등 여러 의견을 참고한다. 가끔은 네이버 지도에서 장소를 찾고 무작정 찾아가본다. 아침에 일어나서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계획을 바꾸기도 한다.

국내에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가평 쪽에서 등산이나 소풍하는 것을 좋아하고 소양호에서 배 타고 청평사를 찾아가는 것도 좋아한다. 이 지역 대표 음식인 닭갈비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그쪽 가는 걸 선호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놀이동산이나 워터파크를 제일 좋아한다. 물론 한강도 좋아한다.

아이와 조금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부모에게 조언을 준다면?
봄은 야외활동을 하기 제일 좋은 계절이다. 최대한 밖에서 놀거리를 찾는 걸 추천한다. (물론 미세먼지를 주의하면서 말이다). 서울 시내와 주변에는 녹색공간이나 공원이 많아 마음만 먹으면 뭐든 할 수 있다. 보물 찾기를 하거나 그림 대회, 자연생태체험을 하거나 그냥 소풍을 가도 좋다.

아레나 마르세가 추천하는 가족 나들이 장소

다산 생태공원

서울 근교 남양주에 있는 다산 생태공원은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다. 강과 산이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예술이다.

더 읽기

노랑 카페

날씨가 안 좋을 때 가기 좋은 실내 장소. 어른은 커피를 마시고 아이들은 종이컵 로봇 만들기, 자수 등 수공예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더 읽기

쥬트

프랑스에서 시작한 쥬트는 유아들을 위한 미술 수업을 연다. 쥬드 아틀리에에서는 아이가 직접 토이를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다. 정교하고 특이한 결과를 기대해도 좋다.

더 읽기

서울숲

뉴욕에 센트럴 파크가 있다면 서울에는 서울숲이 있다. 서울숲은 식물원, 도서관, 갤러리 등 여러 테마의 장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데, 피크닉을 즐길 공간은 문화예술공원 근처에 주로 모여 있다. 지하철에서 내려 서울숲 방향으로 걸어 들어오면 만나는 서울숲 광장과 조각공원, 가족마당 등이 모두 문화예술공원에 해당한다. 그중 서울숲 광장은 가장 넓은 곳으로, 사람이 많이 몰리지만 6월 한낮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애완동물과 산책하는 이가 많고, 그늘이 적기 때문이다(애완동물은 목줄을 맨 상태로만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대신 조각정원에서 스케이트 파크 방향으로 넘어가는 길목의 나무 밑은 광장의 풍광이 보이면서도 비교적 사람이 적은 명당이다. 공원 한가운데를 가르는 호수 주변은 데크(deck)를 중심으로 한 테이블과 의자가 구비돼 특별한 준비물 없이 나들이할 때 좋은 공간. 메타세콰이어로 유명한 ‘숲속길’과 호수 사이에 위치한 평상 또한 숨겨진 피크닉 명당인데, 호수가 보이는 울창한 나무 아래에 위치해 여름 낮 피크닉에 좋은 컨디션을 갖췄다. 서울숲처럼 넓은 공원은 음식을 살 만한 숍도 멀고 배달시키기도 힘들기 때문에 도시락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더 읽기
성수동

키자니아

키자니아는 아이들이 여러 가지 직업(소방관부터 승무원까지)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키자니아 돈을 모아서 상품도 탈 수 있다.

더 읽기

댓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