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한복입고 나빌레라, 한복 대여 숍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shuttergraphy.co.kr

한복입고 나빌레라, 한복 대여 숍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서울 시내 숍.

에디터 - SIHWA KIM
Advertising

평생 한복을 몇 번이나 입을까? 명절, 결혼식, 돌잔치 같은 큰 집안 행사 정도에만 입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요즘 주말에 북촌 한옥마을이나 경복궁 부근을 가보았는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한복을 입은 여성들, 갓을 쓰고 댕기를 딴 커플들을 거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한 때 스쳐 지나가는 유행이라고 하기엔 즐기는 사람이 무척 많다. 한복을 입고 인사동, 서촌, 한옥마을 등 서울 주요 명소를 산책하는 건 이제 일상이 됐다. 현재 한복을 대여해 입을 수 있는 숍은 종로 일대에만 80여 개. 그 중 가장 한복 종류가 많은 대여점부터 가장 저렴한 곳까지 엄선했다. 한복 체험은 이제 한국사람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꼭 해봐야 할 필수 코스다.

원데이한복

Shopping

셀 수 없을 만큼 늘어난 한복대여점. 과연 무슨 기준으로 선택할 것인가? 만약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한복 체험을 하고 싶다면, 종류에 관계 없이 4시간 한복 대여가 1만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원데이한복이 제격이다. 24시간 하루권도 2만6000원으로 다른 곳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 원데이한복은 대부분의 한복을 자체 디자인 한 것으로, 1000여 벌이 넘는 한복을 갖추고 있어 방문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한복 대여가 가능하다. 

삼삼오오

Shopping

계동을 거닐다 보면 국적 불문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쉽게 눈에 띈다. 한국인에게도 ‘한복’은 체험해야 하는 옛 풍습이 됐다. 실제로 삼삼오오에는 외국인 손님보다 한국인 손님이 더 많다. 삼삼오오는 한복을 입고 고궁과 북촌한옥마을을 거닐 수 있도록 하루 동안 한복을 대여해주는 한복대여점이다. 매일 세탁하는 한복은 한눈에 보기에도 단정하다. 북촌한옥마을 초입과 경복궁 인근에 두 개의 매장이 있다.

추천작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