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쇼핑 테마파크!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starfield1/3
starfield22/3
starfield33/3

쇼핑 테마파크!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

요즘 주말에 여기 가려고 늘어선 자동차 줄이 어마어마하다는 것.

Advertising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를 다녀온 지인들의 반응은 대부분 비슷하다. 엄지손가락 두 개를 치켜들고 흔들거나 대단하다며 혀를 내두른다. 그래 봐야 쇼핑몰인데 별것 있을까 싶었다. 꼬박 하루를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에서 보냈다. 소감이 어떠냐 묻는다면, 별천지에 홀렸다고 답하겠다. 축구장 70개 규모의 거대한 면적에 다양한 숍과 콘텐츠들이 보기 좋게 들어찼다. 신세계 백화점과 300여개의 매장이 입점한 몰을 중심으로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체험형 가전 매장 일렉트로마트, 반려동물 용품 전문매장 몰리스펫샵, 노브랜드샵 외에 프리미엄 식품매장‘PK마켓’, 라이프스타일 생활 전문점 ‘메종티시아’, 셀프서비스 코스메틱샵인 ‘슈가컵‘, 장난감 등 어린이 용품이가득한 토이킹덤, 육아용품 전문점인 ‘마리스 베이비 써클’ 등이 신규로 입점해 고객의 취향을 저격한다. 상층부에는 워터파크와 스파가 결합된 아쿠아필드, 다양한 스포츠콘텐츠로 무장한 스포츠 몬스터가 자리해있다. 하루의 시간은 이곳을 오롯이 누리기에 짧기만 하다. 연암 박지원이 청나라에 발을 디뎠을 때 이런 기분이었을까. 열하일기를 오마주한 스타필드일기를 장황하게 쓰고 싶은 심정이지만 콕 집어 일곱 군데만 소개하고자 한다. 문유선(프리랜서 라이터) 

대표 즐길거리

스포츠몬스터

Things to do

입장하자마자 ‘연간 회원권을 구입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운동은 싫은데 근력을 키우고 싶거나, 어린 시절 다양한 놀이의 추억을 고스란히 재현하고 싶다면 스포츠몬스터가 답이다. 스포츠몬스터는 4층과 옥상에 약 1600평의 규모로 지어진 세계 최초의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다.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가 들어차 있다. 아침에 입장해서 놀다 보면 순식간에 밤이 될  게다. 농구, 배구, 풋살 등 구기 스포츠를 비롯해 실내 클라이밍, LED 스포츠 코트, 4m 위에서 뛰는 점핑 트램펄린, 8.5m 뛰어내리는 자유낙하, 바이크 레이싱, 아찔하게 이어진 실내 로프코스, 플랭크 자세로 매달려 가상 비행체험을 하는 이카로스 등 3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음식에 대한 글을 쓸 때 입에 침이 고이는 것처럼, 지금 이 순간도 다시 가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다. 더 이상 말해 무엇 하랴. 

더보기

이곳에만 있는 레스토랑

탐스로스팅

Restaurants

신발 한 켤레를 사면, 전 세계 맨발의 아이들에게도 한 켤레가 기부되는 시스템의 회사가 있다. 탐스다. 탐스는 기부의 영역을 확장해왔다. 시력을 기부하기 위해 안경을 팔고, 안전한 출산지원과 왕따 방지 캠페인을 위해 가방을 판다. 이번엔 물을 기부하기 위해 카페를 열었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한남동 팝업 스토어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에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인도, 온두라스, 콜로비아 등 공정무역 생산지에서 구매한 생두를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선별한 국내의 502로스터스에서 볶아 신선하고 맛 좋은 커피를 제공한다. 누구나 커피를 마실 때마다 물이 필요한 과테말라, 온두라스, 페루, 르완다, 말라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기부하게 된다. 이 아름다운 카페의 대표 메뉴는 티 스타클링과 까페 모미지. 특히 카페 모미지(일어로 ‘단풍’)는 고소하고 묵직한 커피에 이름처럼 단풍이 떨어지듯 곱게 흘러내리는 우유와 진한 풍미의 블랙티가 어우러져 시쳇말로 ‘짱맛’이다. 탐스 자체 블렌딩은 두 가지다. 묵직한 보디감을 원한다면 카르페디엠을, 부드러운 풍미를 원한다면 서밋을 주문하면 된다. 매장에서 직접 베이킹 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도 맛깔스럽다. 디저트 먹고 커피 마시면서 탐스의 예쁜 신발도 구경하자. 한 켤레 구입하면 더 좋고,

더보기

대단한 숍

몰리스펫샵

Shopping

‘대단하다’라는 감탄으로는 부족하다. 문화 충격이다. 반려견을 십 수년 키웠지만 이런 구성의 반려동물 매장이 들어설 것이라고는 상상 못했다. 반려동물을 형상화한 디자인 제품들, 문구류, 반려동물 옷, 침구, 장난감 등을 볼 때는 ‘잘해놨네’ 싶었다. 환호성은 반려동물 먹거리를 판매하는 냉장고 앞에서 터졌다. 오리연골, 오리날개, 양부채뼈, 돼지귀껌치킨말이 등의 영양간식과, 다양한 종류의 생고기에 야채와 프리믹스를 더한 특식을 ‘화식 스테이크’라는 이름으로 소분하고 진공포장 해서 판매한다. 또 반려동물 생일 케이크가 압권이다. 연어 컵케이크, 양고기 컵케이크 등 나의 개가 듣는다면 무척 행복해할 이름들이다. 카운터에서 보냉팩도 별도 판매하니 운반 걱정은 넣어 두시길. 이렇게 먹일 수만 있다면 수명이 십 년 안팎인 대형견도 20세 성인식을 하고 무지개다리를 건널 수 있을 것만 같다. 숍내에 반려견 입양센터와 호텔,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수 있는 카페가 있다. 카페는 해가 따뜻하게 드는데, 털옷 입은 동물 친구들에게는 다소 더울 듯하다. 사견인데 어린 강아지 입양센터 대신이나 더불어 유기견 입양센터를 둔다면, 이 공간은 더 아름다운 공간이 될 것 같다.   

더보기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