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동대문완구거리

동대문완구거리

Shopping, 장난감 & 게임 동대문구
완구거리
1/5
완구거리
2/5
완구거리
3/5
완구거리
4/5
완구거리
5/5

Time Out 의견

Friendly warning!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check that venues remain open.

‘서울에 그런 곳이 있어?’ 동대문 완구거리의 존재에 대해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되묻는다. 동묘앞역과 동대문역 사이에 위치한 별볼일 없어 보이는 듯한 한 골목길이 바로 동대문 완구거리다. 1970년대 중반부터 형성된 국내 최대의 완구∙문구 전문 도매시장으로 120여 개의 다양한 문구점이 성업 중이다. ‘초등학생들’사이에서 최신 유행하는 장난감을 비롯해, 추억의 장난감, 구하기 힘든 수입 완구, 노트나 필기류, 실내화 등의 문구 류를 시중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동대문완구거리를 찾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어린아이의 손을 잡고 방문하는 부모들이지만, 드문드문 왠지 이곳과 어울리듯 어울리지 않는 듯한 청년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여기 왜 왔어요?” 에디터의 질문에 “장난감 사러 왔지 왜 왔겠어요.” 라고 심드렁하게 대답하며 구매한 장난감을 보여줬다. 터닝메카드, 변신자동차 또봇 등 영락없는 ‘초딩용’ 장난감임에도 불구하고 천진난만한 표정을 짓던 청년. 동대문완구거리는 이런 장난감 자체를 애정하는 많은 키덜트 청년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시중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정품 레고를 구매할 수 있고, 디즈니, 수퍼마리오, 마블과 디씨코믹스 캐릭터 등 크고 작은 피규어와 장난감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정품을 모방한 중국산 장난감도 은근 인기가 좋다. 퀄리티는 떨어지지 않으면서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중국산 제품만 찾는 키덜트도 있을 정도다. 최근 동대문완구거리를 휩쓸고 있는 아이템은 전 세계적으로 학생들과 키덜트 사이에서 최고 장난감으로 등극한 피짓 스피너(Fidget spinner)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한 손에 쥐고 돌리기만 하면 되는 손 장난감이다.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더 인기다. 최근 에디터 손에서도 이 피짓 스피너가 떨어질 줄을 모른다.

동대문완구거리는 문구∙완구 이외에 파티와 등산 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기도 한다. 뽀로로 장난감에 눈 돌아가는 어린 아이부터 순수하게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 족과 등산 장비를 맞추러 온 아저씨들까지, 모든 연령 대가 어우러진 동대문완구거리의 이색 풍경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글 김시화

게시됨

상세내용

주소 종로52길 36,
종로구
서울

운영 시간 08:00-19:00(매장마다 상이)
추천작
    Lat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