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한옥집

한옥집

Restaurants 서대문구
한옥집1
1/4
한옥집2
2/4
한옥집3
3/4
한옥집4
4/4

Time Out 의견

서대문역 2번 출구에서 독립문 방향 골목 안으로 5분 정도 걸으면 찾을 수 있는 한옥집. 이곳은 이름 그대로 오래된 한옥집에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중앙의 오픈된 공간에서 반찬을 만들어내는 분주한 손길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장 선 날의 전통시장을 닮은 풍경이다. 그 주위로는 여러 개의 방이 끝없이 이어진 듯한 구조로 손님을 맞는다.

이 식당의 대표메뉴인 김치찌개는 냄비 안에 준비된 찌개를 테이블에서 끓이는 방식이다. 한옥집 김치찌개의 국물은 자작한 편이며, 사골 육수의 맛이 진하고, 매운 맛, 신맛, 단맛의 조화가 만족스럽다. 부드러운 돼지고기도 여러 점 들어있으며, 육수는 원할 때마다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라면사리도 함께 제공된다. 이 집이 유명한 또 한가지 이유는 김치찜이다. 적당히 익은 묵은지는 깊은 맛을 내면서도 아삭한 식감을 잃지 않았다. 삶은 돼지고기 세 덩어리가 함께 나오는데, 비계를 거의 찾아볼 수 없고 야들야들한 식감이 좋아 다 먹고 나면 아쉬울 정도다(에디터와 같이 느끼는 사람이 많았는지 4000원에 찜고기 추가가 가능한 점이 눈에 띄인다). 묵은지를 먹기 좋게 자른 후 고기 한 점에 감싸 한입에 넣으면 느껴지는 자극적이지 않은 감칠맛에 씹고 있는 중에도 침이 고인다.

사실, 에디터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도전하고자 찌개국물과 묵은지만 맛 볼 생각이었다. 그러나 그건, 이 집에서 짓는 밥이 그 자체로 기억에 남을 만한 수준의 맛이라는 것을 몰랐던 때의 다짐일 뿐이다. 한눈에 봐도 깨끗하고 윤기 있는 흰 쌀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져 밥알이 살아 있다. 찌개와 함께 먹어도 질퍽하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다. 게다가 무한정으로 제공된다.

한옥집에서는 입소문을 통해 이곳을 찾은 일본 관광객도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그러한 이유로 서비스가 엉망이 아닐까 하는 걱정은 내려놓아도 된다. 밥과 육수, 반찬 추가는 기본이고, 계산 후에는 직접 끓인 생강차를 권하는 주인의 인심이 화기애애한 곳이다.

게시됨

상세내용

주소 냉천동 178
서대문구
서울

교통 서대문역 (5호선 ) 2번 출구. 도보 2분.
가격 김치찌개 8000원, 김치찜 8000원, 계란말이 7000원
연락처
운영 시간 10:00 – 22:00
추천작
    Best selling Time Out Off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