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카페 고희

카페 고희

Restaurants 종로구
카페 고희
1/4
카페 고희
2/4
카페 고희
3/4
카페 고희
4/4

Time Out 의견

Friendly warning!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check that venues remain open.

10년째 선보이는 메뉴다. 카페 고희의 함박스테이크. (나만 몰랐나?) 나는 오늘 이곳에서 인생함박을 만났다. 카페 고희가 문을 연 초창기 무렵부터 인기를 끌었던 브런치 메뉴만 몇 번 먹어보고 정말 오래 만에 다시 이곳을 찾았다. 브런치가 유명했던 갤러리카페 고희는 이제 가정식 음식을 내는 다정한 카페와 쿠킹 클래스, 도시락 케이터링을 하는 고희 키친으로 운영되고 있다. 작품이 걸려있지 않은 실내는 조금 심심해 보이지만, 그 약간의 부족함은 음식에서 완전히 만회된다. 나무 트레이 안에 먹음직스럽게 담겨 나온 함박 스테이크는 촉촉한 고기도 고기지만, 소스 맛에 완전히 반하게 된다. 양파, 표고버섯, 양송이버섯을 다 따로 볶고, 마늘을 볶아서 낸 마늘기름과 모두 넣은 다음 데미그라스 소스를 넣고 만드는 함박스테이크의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지만 묘한 중독성이 있다. 함박 스테이크를 먹을수록 느끼하지 않은 건 마늘을 볶아서 낸 마늘기름 덕분일까. 기존 함박스테이크 집에서 흔히 보던 거무튀튀한 갈색이 아니라, 부드러운 밤색의 이 소스는 그야말로 마성의 힘을 가졌다. 카페 고희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나가는 것도 바로 이 함박스테이크다. 아낌없이 재료를 넣어 직접 만드는 음식이며 소스들은 역시 티가 난다. 오늘의 브런치, 사천식 마파두부, 새우 코코넛커리 등 엄선한 메뉴들이 깔끔하게 나온다. 오랜만에 밖에서 가정식다운 가정식을 먹어본 기분이다.

유리창을 통해 건너다 보이는 주방은 매우 큰 편인데, ㄷ자형의 큰 식탁이 있어 요리뿐만 아니라, 각종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기에도 충분하다. 이미 다양한 허브와 스파이스를 넣는 타이음식의 에스닉 클래스, 낮술과 어울리는 스낵을 배워보는 낮술클래스, 샴페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홈파티 푸드 클래스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클래스를 많이 진행 중이다. 고희 케이터링협동조합 이름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할 것.

게시됨

상세내용

주소 자하문로12길 17
종로구
서울

연락처
운영 시간 월 - 토 11:30 - 10:30
추천작
    Lat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