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을 위해 맛집 검색을 아끼지 않는 당신, 혹시 단짝 친구와의 만남에는 슬리퍼 신고 동네 체인점만 전전하고 있는가. 연말에는 1년 동안 당신을 응원해준 친구들을 위해 특별히 에스코트해보는 건 어떨까.

친구들아 모여라
친구들과 만나고 싶은 서울의 공간들을 골랐다.
여자친구들과 가고싶은 레스토랑
도산공원 골목길을 지나다 보면 시공간을 초월한 듯한 건물을 보게 된다. 놀이공원의 회전목마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주택을 개조해 레트로 빈티지풍으로 꾸몄다. 밤에 가면 거울과 조명으로 분위기가 더 좋다. 예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가기 좋은데, 메인 요리는 깻잎 페스토를 이용해 리소토를 만들거나, 소프트 셸 크랩에 와사비 소스를 곁들인 샐러드 등 여러 나라 레시피가 적용된 무국적 요리가 주를 이룬다. 디저트 중에는 설산을 연상시키는 블루벨벳 사워크림 케이크와 호주 국민 디저트 파블로바가 인기.
친구들과 가기 좋은 술집
친구들과 나누기 좋은 원 플레이트
모이고 싶은 또다른 공간
요즘 대세 중 하나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맞춤형 공간을 골라 예약하는 것. 모이는 인원과 숙박비, 벽난로, TV, 부엌, 헤어 드라이어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호텔보다는 많이 갈 수 있고, 모임에 필요한 것들만 알짜배기 옵션으로 고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타임아웃>이 직접 에어비앤비 서치를 통해 찾은 숙소는, 창경궁 맞은편에 있는 서울 로프트 어파트먼트! 28개의 콘셉트를 가진 숙소로, 패션지 화보에도 자주 등장했다. 식기와 조리기구가 다 갖춰져 있어 친구들끼리 미리 장을 봐서 요리를 해 먹을 수도 있고, 사다 먹으며 술값을 아낄 수도 있다. 막차 끊길 걱정 없이 친구들과 파자마 차림으로 밤새워 놀 수 있는 곳. 복층 콘셉트의 드웰패밀리 로프트(4인 기준)는 19만원 정도다.
Discover Time Out original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