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아요
저장하세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서울의 고기 맛집

지글지글 구운 고기 한점을 상추에 싸서 한 입에 앙. 한국인이라면 좋아하기 마땅한 서울의 고기 맛집을 모았다.

벽제갈비

품질 좋은 한우를 엄선해 다채로운 메뉴로 선보이는 한우 전문점.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한번 먹으면 수긍하게 되는 맛이다.

더 읽기
송파구

투뿔등심

서울에 고기 구워먹는 집은 많다. 그러나 최고 품질에 최상의 맛을 가진 한우를 파는 식당은 많지 않다. 투뿔 등심은 진짜 고기 맛을 내는 고급 한정식집으로 유명한 삼원가든과 주인이 같다. 고기만큼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집이다. 서비스는 웬만한 호텔 수준이고 고급 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분위기는 캐주얼하면서도 모임에도 적당하다. 가격은 최고급 한우 질을 생각한다면 그리 비싼 편은 아니다. 잘 숙성된 등심은 이 식당에 온 이상 먹어보지 않고 갈 수 없는 최고의 자랑거리이기도 하다. 천천히 음식을 즐길 시간이 없거나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을 때는 단돈 만원이면 충분한 점심 특선을 선택하면 된다. 투뿔 등심은 가로수 길과 논현동에도 있으며 이태원은 4호점이다.

더 읽기
용산구

낙동강

무교동 북엇국집에 길게 늘어선 줄을 지나면 ‘황부자’라는 간판이 나온다. 낙동강과 같은 집이다. 점심에 찌개만 먹고 싶다면 황부자, 냉동 등심구이와 된장찌개를 먹고 싶다면 골목을 꺾어 들어가 낙동강으로 가면 된다. 질 좋은 참숯에 구워내는 등심구이는 꽝꽝 얼려 얇게 썰어낸 모습이 독특하다. 고기가 얇아 순식간에 익는데 고수들은 이것도 미디엄으로 구워낸다. 매콤새콤 한 파무침과 무생채를 '척' 올려 상추에 싸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고기를 먹고 식사 개념으로 먹는 된장찌개는 서울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갈 맛이다. 쇠고기와 대파, 무, 두부가 들어간 이 집 된장찌개는 서울 음식의 미덕인 ‘깔끔한 맛‘의 정석을 보여준다.

더 읽기
을지로
Advertising
더보기

댓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