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설날 연휴에 문 여는 동네별 맛집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오픈 사인

설날 연휴에 문 여는 동네별 맛집

설날에 문 여는 서울 곳곳의 식당을 소개한다.

에디터 - 박인정
Advertising

설날 연휴 내내 떡국만 먹을 수는 없는 노릇.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연휴 내내 문닫는 집이 많지만, 서울에 남은 사람들이 가족이나 친구들과 갈 수 있는 집들을 모았다. 설날에도 문 여는 동네별 식당.

이태원

녹사 오리엔탈

Restaurants 용산구

외관은 유럽풍이지만 들어서면 아시아의 감성이 물씬 풍긴다. 주인이 한 달이 멀다 하고 방콕을 드나들며 장만한 장식과 소품들로 꾸몄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맛인데, 15가지가 넘는 메뉴를 테이스팅해보니 경리단길의 밤 지도를 바꾸어놓기에 충분하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라임즙을 짜서 비벼 먹는 문어와사비와 그린페퍼를 넣은 감칠맛 최고의 홍합찜, 실패할 일 없는 월남쌈, 맑고 담백한 국물과 고기가 부드러운 밀푀유, 새콤하고 매운 태국 정통 스타일의 얌운센, 레몬소스를 찍어 먹는 치킨 가라아케 등 태국과 베트남, 일본의 인기 요리들이 입에 착착 감긴다.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Advertising

더 베이커스 테이블

4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용산구

만약 서울에서 독일 빵이 먹고 싶다면 어디를 가야 할까? 그렇다. 독일인들이 들락거리는 곳을 찾으면 된다. 베이커스 테이블은 독일 사람이 운영하는 경리단의 카페 겸 식당이다. 바삭바삭한 플콘 사워도우는 이곳에 온 이상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빵이다. 독일 버터 케이크 한 두 조각을 시식해 보면 그냥 나갈 수가 없다.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샐러드를 주문하거나 헤즐넛 무슬리에 신선한 과일이나 우유를 곁들이면 된다.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카사블랑카

3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용산구

그렇다. 이 가게의 이름은 그 유명한 카사블랑카. 형제인카림 씨와 함께 이 샌드위치 가게를 운영하는 와히드 나치리 씨는 이 샌드위치는 스페인의 영향을 많이 받은 북부 모로코(모로코의 수도 탕헤르도 이 지역에 포함된다)의 맛이라 할 수 있다고 했다. 사실 이곳의 샌드위치는 여러 스타일이 섞여 있다. 와히드 씨는 본래 프랑스 정찬 요리를 공부했지만 모로코에 있는 아버지의 레스토랑에서 아버지를 도와 일한 적도 있다고. 새우 샌드위치에는 비네그레트 소스와 좀 더 전통적인 하리사 소스, 두 가지가 모두 들어간다.

*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더보기

홍대

츄리츄리

4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시칠리아 음식 마포구

츄리츄리는 엔리코 올리비에리와 필리파 플로렌자 부부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이탈리아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팬층이 형성되어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와인을 함께 마시고 싶다면 주저 말고 엔리코에게 추천을 부탁하라. 이태리 소믈리에인 그의 와인 셀렉션은 정말 훌륭하다.

*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후거 벤(Hygge VEN)

Restaurants 마포구

홍대 ‘주차장 길’의 한 골목으로 들어가면 3층 단독건물 외관에 씌어진 벤(Ven)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계단을 올라 2층의 레스토랑으로 들어서면, 얕은 눈이 쌓인 듯한 모습의 하얀 벽돌 벽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거친 목조 천장과 서리가 낀 듯한 디자인의 유리창, 그리고 투박한 테이블에 놓여진 촛불과 알코올램프가 폭풍전야의 덴마크 시골집에 온 듯한 아늑함을 준다. 메뉴에서는 덴마크인의 일상식을 찾아볼 수 있다. 9가지의 오픈 샌드위치로 구성된 스뫼레 브레드(Smørre Brød)는 직접 만든 호밀빵 위에 훈제 연어나 돼지고기 리예뜨, 소간 파테, 비프 텐더로인, 새우와 아보카도 외 각기 다른 재료를 올린 것이다. 매일 구성이 달라지는 스페셜 트레이(오늘의 수프, 반숙 달걀, 호밀빵, 하몽 슬라이스, 랑곤베리 드레싱의 샐러드, 오늘의 치즈, 돼지고기 리예뜨, 오늘의 디저트)는 흔히 ‘덴마크 다이어트’라 불리는 식단과 비슷한 건강한 덴마크 일상식이다. 

* 설날 연휴 2일(27, 28) 영업, 29일 휴무

더보기

강남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4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피자 신사동

일본에서 성공한 외식 기업과 나폴리 출신의 스타 셰프 살바토레 쿠오모가 만나 오픈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세계에 수십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서울에 첫 선을 보인 것은 2009년이다. 이후 ‘최고의 화덕피자’를 이야기할 때 언제나 입에 오르내리는 곳이 되었다. 체리토마토, 바질, 모차렐라 치즈, 그리고 올리브 오일 등 들어가는 재료는 단순하지만 진하면서도 담백한 모차렐라 치즈와 바질의 향 그리고 부드러운 도우가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낸다. 메인 요리와 뷔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런치뷔페도 인기다.

*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평양면옥 강남

3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전통한식 논현동

장충동 평양면옥의 분점이지만, 육수나 면을 뽑아내는 기술이 안정적이고 본점보다 낫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오랜 시간 운영하면서 정치인, 연예인 등 유명인사들의 단골집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인근 다른 레스토랑과 달리 젊은 사람보다는 나이 지긋한 손님의 비율이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더보기

명동과 종로

빌즈

Restaurants

방사유정란과 빌즈만 위해 삼양목장에서 별도로 만드는 리코타 치즈 등 좋은 재료를 쓰려는 노력도 돋보인다. 리코타 치즈를 넣고 도톰하게 구워내는 빌즈의 리코타 핫케이크는 이미 유명한 브런치 메뉴. 꽤 넓은 규모인데도 금요일 오전 11시 30분이 넘으니 대기 줄이 길어졌다. 오전 11시까지는 와야 느긋하게 먹을 수 있겠다.

* 설날 연휴 4일(27, 28, 29, 30) 영업 

브레라

4 최대 별점 5개
Restaurants 비스트로 중구

브레라는 단출하면서도 잘 만든 음식을 저렴한 가격대로 선보이면서 많은 단골을 확보했다. 1만5000원이 넘지 않는 앙트레는 서울에 있는 대부분의 이탤리언 레스토랑에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가격대일 것이다. 제공되는 음식의 질을 생각한다면 이것은 거저나 다름없다. 로마 스타일의 피자 크러스트는 얇고 바삭해서 한입 베어 물면 식탁에 가루가 남는다. 

* 설날 연휴 3일(27, 28, 29) 영업 

더보기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