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서울에서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 10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길거리음식

서울에서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 10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만큼 많은 길거리 음식 중 꼭 먹어야 할 10개를 추렸다.

에디터 - SIHWA KIM
Advertising

서울에 가면 닭꼬치도 있고, 만두도 있고~. 길거리 음식의 천국, 서울.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길을 걷다가도 무심코 발걸음을 멈춰 세우게 만드는 길거리 음식 중 꼭 먹어야 하는 10가지를 추렸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기 좋다.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 10

만두
만두

7. 남대문시장 가메골 손왕만두

먹거리가 풍부한 남대문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을 꼽으라면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갈치골목과 칼국수 골목일 것이다. 하지만 바깥쪽에 유독 길게 줄이 늘어선 곳이 있는데, 바로 남대문시장에 가면 꼭 포장해와야 한다는 가메골 손만두집이다. 만두가 나오지 않을 때는 휑하지만 만두가 나오기 시작하면 무섭게 줄을 서서 포장해간다. 순한 맛과 매운맛 두 가지의 만두가 기본이고, 새우만두와 갈비만두도 있다. 맛있는 만두의 관건은 부드러운 만두피와 특유의 고기 쩐내가 나지 않는 만두소. 그런 점에서 가메골 손만두는 만점짜리 만두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를 간장에 찍어 호호 불어 먹는 재미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욕심이 앞서 한입에 넣었다가는 혀를 데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만두 포장은 5개부터 가능하지만, 10개부터는 깔끔한 박스에 포장해준다. 5개 3500원, 10개 7000원, 50개 3만5000원.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8. 명동 32cm 아이스크림

명동에 가면 보는 사람마저 불안하게 만드는, 높이 쌓아 올린 아이스크림을 든 사람들을 왕왕 볼 수 있다. 저절로 눈이 갈 수 밖에 없는 이 아이스크림의 길이는 무려 32cm. ‘파출소 옆 아이스크림 가게’로 알려져 있는 32파르페는 국내 최초로 32cm길이의 아이스크림을 개발해 판매한 원조집이다. 바닐라, 초코, 요거트, 망고, 딸기, 녹차 등 총 6개의 맛 중 하나를 선택해 32cm의 콘으로, 혹은 3가지 맛을 선택해 컵으로 먹을 수 있다. 두 가지 맛이 섞인 맛도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맛은 바닐라와 초코렛 믹스.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도 만족스러운데, 아무리 먹어도 끝이 안 보이는 풍족한 양은 더더욱 만족스럽다. 다 먹었을 땐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성취감마저 준다. 이게 진짜 32cm일까? 의심의 눈초리로 얕봤다가는 큰 코 다치니 주의할 것. 콘 2000원, 컵 3000원.

Advertising
씨앗호떡
씨앗호떡

9. 남대문시장 부산 씨앗호떡

부산의 대표적 명물인 씨앗호떡을 서울의 먹거리 천국, 남대문 시장에서 맛볼 수 있다. 부산의 씨앗호떡은 서울 사람들이 흔히 아는 설탕이나 꿀이 들어간 밀가루를 기름에 구워내는 스타일의 달달한 호떡이 아닌, 조금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낸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두툼한 호떡 반죽 안에 건포도, 해바라기 씨, 아몬드, 호박씨, 땅콩 등의 견과류를 꽉 채워 넣고 마가린으로 구워낸다. 우리가 알고 있는 호떡처럼 달콤한 맛보다는 오히려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이 주를 이룬다. 호떡이 주로 ‘겨울용 길거리 음식’의 대표로 불리는 반면에 씨앗호떡은 여름이건 겨울이건 언제든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견과류가 싫다면 호떡 안에 잡채가 들어간 잡채 호떡과 단팥과 찹쌀을 넣은 단팥찹쌀호떡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된다. 씨앗호떡 1000원, 잡채호떡 1000원, 단팥찹쌀호떡 1500원.

더보기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