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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디저트 누가 잘나가나

요즘 디저트의 최전선은 세계의 유명 디저트를 들여온 백화점이다. 연일 긴 줄과 화제를 몰고 다니는 백화점 디저트를 모았다.

에디터 - 김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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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디저트 최종 숫자
백화점 디저트 최종 숫자

1. 위고에빅토르의 타르트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기사부아의 제과 부문 총괄 셰프를 지낸 위그 푸제가 만든 디저트 브랜드로, 지난 12월 롯데백화점 본점에 문을 열었다. 팝업스토어 형식이 아닌 해외에 공식 매장을 낸 것은 서울이 처음이다. 원형이 아닌 삼각형 모양으로 구운 타르트가 시그니처 메뉴로 그중 패션프루츠의 신맛과 단맛이 조화로운 타르트 패션의 반응이 좋다. 한라봉을 얹은 타르트는 서울에서만 먹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타르트 패션 7500원

2. 파블로의 치즈타르트

오사카에서 온 파블로 치즈타르트는 굽는 정도를 달리하는 게 특징이다. 레어와 미디엄으로 굽기를 선택할 수 있다. 레어의 탱글탱글한 속은 크림처럼 입에서 녹는다. 미디엄 또한 일반적인 치즈타르트와 달리 치즈케이크로 오해할 만큼 속이 촉촉하고 부드럽다. 파블로의 첫 해외 매장인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은 카페처럼 꾸며져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치즈타르트 레어/미디엄 각각 1만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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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에끌레어 드 제니의 에클레어

파티시에 크리스토프 아담의 에클레어 전문점. 노란색, 연두색, 금박 장식 등 눈으로 먹는다는 말이 잘 어울린다. 파티시에가 재료를 어떻게 조합해야 식감과 색감이 극대화되고 세련되어 보일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한 덕분이다. 이 ‘천재의 에클레어(L’ Éclair de Génie)’는 지난 11월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맛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쇼콜라 그랑그뤼 6500원, 프랄린 쇼콜라 7800원

4.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의 바나나푸딩

지난해 SNS에 가장 많이 등장한 디저트 브랜드는 단연 매그놀리아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통해 처음 국내에 소개됐다. 당시 그 맛을 ‘경험’해보려는 사람들로 인해 인기 메뉴는 1인당 구매 개수가 한 개로 한정됐다. 최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2호점을 오픈했으며, 작은 크기의 바나나푸딩은 주말에만 약 1000개가 팔릴 정도로 여전히 인기다. 현대백화점 판교점/무역센터점, 바나나푸딩 소 4800원, 대 9600원,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88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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