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눈나무집

눈나무집

Restaurants 삼청동
2 최대 별점 5개
Nunnamu-jip

Time Out 의견

2 최대 별점 5개

Friendly warning!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check that venues remain open.

김치말이 국수는 어릴 적, 시골 할머니 집의 뜨끈한 구들장 위에서 사촌들과 옹기종기 모여 즐거웠던 추억의 정점에 있는 음식이다. 야심한 밤, 출출한 손자 손녀들을 위해 마법의 손맛으로 국수 한 사발을 휘휘 말아주던 할머니가 그리울 때 가는 집이 있다. 삼청동의 눈나무집이다. 겨울철 별미인 김치말이 국수와 잘 어울리는 이름이다. 한자로 설목헌, 이 예쁜 이름은 처음 가게를 시작했던 무명의 시인이 지었다. 이후 지금 주인의 어머니가 이어받은 이래로 2대째 운영하고 있다. 삼청동이 고즈넉하던 옛 시절부터 김치말이 국수와 떡갈비가 맛있기로 유명했다. 조미료 하나 쓰지 않고 새콤달콤 맛깔나는 쫄깃한 김치말이 국수도 별미지만, 떡갈비도 그에 못지않다. 바삭하게 구운 고기를 베어 무는 순간, 육즙과 양념이 옹골차게 밴 속살이 부드럽게 씹힌다. 국수 한입, 고기 한입, 국물 한 모금이면, 세상 부러울 게 없는 맛이다.

게시됨

상세내용

주소 삼청로 136-1
종로구
서울
110-230
교통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종로 02, 11번 마을버스 이용
가격 5,000원~10,000원
연락처
운영 시간 11:00~21:00, 명절휴무
추천작
    Lat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