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이번 주말 당신을 불태워줄 홍대 클럽
매드홀릭

이번 주말 당신을 불태워줄 홍대 클럽

여전히 홍대는 핫하다!

에디터 - SIHWA KIM
Advertising

한때 강남의 대형 클럽과 이태원의 힙합 클럽에 밀려 정체성을 잃고 주춤하는가 싶었지만 특유의 음악과 분위기로 제2의 전성기를 노리고 있는 홍대. 가장 잘 나가는 클럽을 모았다.

클럽 모티

3 최대 별점 5개
Nightlife 클럽 마포구

홍대에서 12년째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클럽 엠투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클럽(심지어 위치도 엠투 바로 앞이다) 모티는 ‘모티베이션 & 인스퍼레이션 (Motivation & inspiration)’의 줄임말인 동시에 모퉁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이기도 하여 친근감이 느껴진다. (실제로 클럽이 위치한 건물은 홍대 상상마당 근처의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10월에 문을 연 나름 신상 클럽으로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힙합 존과 EDM 존이 나뉘어 있어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하여 즐긴다는 점이다. 또한 댄스 플로어 역시 다른 클럽과 다르게 사과상자 같은 직사각형 구조로 되어 있어 DJ들의 디제잉은 물론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을 집중하여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얼마 전엔 엠넷 출연 후 인기몰이 중인 헤이즈와 ‘오빠차’라는 곡으로 음원 차트에서 내려올 줄 모르는 인크레더블의 공연이 열리는 등 요즘 잘나가는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이벤트들을 힙합 공연에만 맞춰 진행해왔고 EDM 팬들을 위한 행사는 드물어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이곳의 콘텐츠가 다른 클럽과 비교해 두드러진 차이점이 없는 점도 이곳이 앞으로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일 것이다. 과연 클럽 모티는 이런 문제점을 하나하나 풀어가며 홍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클럽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을까? 에디터는 귀추를 주목해본다!

크림

Nightlife 클럽

정통 힙합 플레이스를 모토로 하는 클럽. 최근 이곳이 주목받는 이유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함께하는 신인 래퍼들의 등용문 '모두의 마이크' 때문이다. 벌써 3회째를 맞고 있는 이 행사는 힙합에 관심 있는 누구나(미성년자도 참가 가능하다) 무료로 참여 가능한 행사로, 서바이벌 랩 배틀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everyonesmic)를 확인하길.

Advertising

베라

3 최대 별점 5개
Nightlife 서교동

주 타겟이 20대 초반이며, 저렴한 테이블 가격, 무엇보다 혈기 왕성한 분위기가 압권인 클럽. 홍대에서 가장 성장세가 빠른 클럽 중 하나다. 지하철 역과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항상 독특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기획하려는 운영진의 의도가 가장 잘 엿보이는 클럽으로 스쿨룩 파티, 커플 매칭 파티 등 다소 가벼워 보일 수 있는 파티지만 이 클럽은 그것을 오히려 베라만의 색깔로 잘 만들어 놓았다. 20대 초반 클러버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꽤 오랜 시간을 사랑받아 이제는 홍대를 대표할만한 클럽 중 하나로 손 꼽히고 있다.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