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사회 고발 영화 10
딥워터

사회 고발 영화 10

어지러운 시국을 밝힐 초에 빛을 더할 영화들.

에디터 - In-jeong Park
Advertising

안면도 기름 유출 사고, 세월호 사고, 언론인 부당 해고 사건부터 최근의 권력 비리 사건까지. 몇 년간 대한민국은 바람 잘 날이 없다. 아래 영화들은 뒤숭숭한 시국의 요모조모를 반영했다. 권력자들의 아귀 다툼을 다룬 < 더 킹 >과 < 마스터 >, 세계 최악의 원전 유출 사고를 다룬 < 딥워터 호라이즌 >, 언론인 부당 해고를 다룬 < 7년: 그들이 없는 언론 > 을 보면, 촛불이 왜 이렇게 밝게 타오르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스노든

2 최대 별점 5개
Movies 드라마

최대한 많은 사회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법은 구성원 개개인의 행위를 통제할 수 있다. 사회학자 제레미 벤덤이 주창한 공리주의의 골자다. 한국에는 다른 국가에 없는 주민등록번호 시스템이 있어 번호만 알면 범죄 이력과 신용한도까지 알 수 있다. 개인 정보가 국가에 의해 오용되지는 않을지, 국민은 불안하다. 실화에 기반한 이 영화를 보면 그 불안이 피해망상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더 킹

4 최대 별점 5개
Movies 액션

언제부터 사회가 힘의 균형에 이렇게 집착했는지, 요즘 우리는 심지어 연애에서도 ‘갑’과 ‘을’을 나눈다. 권세는 십 년을 못 간다 하고 열흘 붉은 꽃 없다지만, 인간사의 온갖 드라마가 권력욕 때문에 일어나지 않았던가. 이 영화는 2013년 권력가의 야망을 그린 영화 < 관상 >으로 제50회 대종상 영화상 감독상을 수상한 한재림 감독의 차기작이다. 1월말 개봉 예정.

Advertising

딥워터 호라이즌

3 최대 별점 5개
Movies 액션

2014년의 세월호 사건과 2007년 서해 기름 유출 사건 등 그간 바다에서 일어난 비극으로 한국은 오래 아팠다. 더 많은 이익과 권력에 눈이 어두워 도리를 잊는 순간 비극은 어김없이 일어난다. 이 영화는 미국의 멕시코만의 석유 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 호에서 2010년에 일어난 세계 최대의 석유 유출 사건을 다뤘다. 1월말 개봉 예정.

더보기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