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서울 최고의 특급 호텔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5 star hotel feature

서울 최고의 특급 호텔

서울에서 최고라 손꼽히는 특급 호텔들.

에디터 - 이동미
Advertising

특급 호텔을 '최고'로 인정하는 이유는 많다. 집 떠난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곳, 오히려 집 떠난 즐거움을 전해주는 곳. 호텔에 묵는 동안은 왕처럼 지내고 싶은 당신에게 서울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급스런 5성급 호텔을 소개한다. 귀족들이 춤을 출 법한 궁전부터 서울의 불빛들이 쏟아지는 모던한 호텔까지, 취양 따라 고르고 찾아가는 특급 호텔 리스트. 

반얀트리 서울

Hotels 중구

남산자락에 고즈넉히 숨어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세계적인 리조트 브랜드인 반얀트리 호텔 앤 리조트 그룹이 첫 번째 도심형 리조트로 만든 곳이다. 김수근 건축가의 작품인 타워 호텔을 3년간 리모델링해 2010년에 오픈하였으며, 반얀트리 고유의 철저하고 세심한 서비스와 시설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높은 건물의 호텔동과 낮은 건물의 클럽동에는 총 5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다. 호텔 전 객실에 갖추어져 있는 릴랙세이션 풀(Relaxation Pool)과 사방의 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남산 전경은 반얀트리 서울만이 내세울 수 있는 최고의 매력. 레스토랑으로는 중후한 화강암 장식과 아늑한 벽난로가 인상적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야외 수영장의 이국적인 전경이 펼쳐지는 오아시스 레스토랑, 유러피안 다이닝의 더 페스타 비스트로 등이 있다. 도심 속에서도 휴양지의 느낌이 물씬 나는 오아시스 수영장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반얀트리 스파는 이 호텔을 예약하게 만드는 결정적 이유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Hotels 용산구

남산 중턱에 자리한 위치만으로도, 그리고 그곳에서 내려다보이는 전망만으로도 이 호텔에서 묵을 가치는 이미 충분하다. 그만큼 서울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남산과 바로 이어지는 산책길은 비교 불가능한 조깅 코스이며, 여름에는 야외 수영장,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변신하는 야외 공간도 호텔의 자랑거리다(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야외 수영장은 서울 시내의 베스트 호텔 수영장에 꼭 들어간다). 

Advertising

롯데호텔

Hotels 중구

서울에서 가장 큰 호텔. 1,120개의 객실은 청와대가 보이는 전망, 을지로나 명동이 보이는 전망 등으로 골라 묵을 수 있다. 롯데 호텔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세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역시 면세점이다. 호텔 로비 내 상점을 시작으로 이어지는 백화점 9층과 10층의 면세점은 쇼핑을 목적으로 둔 여행자에게는 필수 코스. 무거운 쇼핑 짐을 들고 택시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지 않아도 되는 점은 분명 매력적이다. 객실에서는 시몬스와 협업해 만든 자체 브랜드 침구 ‘해온’이 피곤한 투숙객을 금방 잠에 빠져들게 만든다. 

리츠칼튼 호텔 서울

Hotels 강남구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양식을 응용해 고풍스럽게 만든 5성급 호텔이다. 대리석 바닥과 거대한 샹들리에를 갖춘 로비는 프랑스 귀족들이 술을 마시고 춤을 추던 무도회장을 떠오르게 한다. 바로 앞에 신논현역이 있어 강남의 밤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총 375개의 객실은 로비 못지 않게 호화스럽다. 천장과 벽 사이를 잇는 경계선에는 화려하게 깎아낸 목재 장식이 돋보이는데, 침구는 난색조로 물들어 있어 전체적으로 아늑한 느낌이 든다. 처음에는 샤워대 수압이나 화장실 곳곳의 미세한 금들이 거슬릴 수도 있지만, 호텔의 오랜 전통을 감안하면 상당히 말끔한 편. 서비스 또한 정성스럽고 투철하다. 

더보기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