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에일당

에일당

Bars, 펍 종로구
에일당
1/3
에일당
2/3
에일당
3/3

Time Out 의견

Friendly warning!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check that venues remain open.

에일당(Ale堂). 에일 맥주를 파는 집이라는 뜻이다. 애일당(愛日堂), 하루 하루를 사랑하며 사는 집이라는 뜻이다. 이 두 가지 사랑스러운 뜻을 지닌 익선동의 에일당은 백 년 된 한옥을 개조한 맥주 펍이다. 뜨거운 볕이 내리쬐던 어느 봄날 대낮에 찾은 에일당은 그야말로 ‘핫’했다. 남향에 마당을 두어서인지 유리 천장을 통해 부서질 듯 쏟아지는 태양 볕이 ‘핫’했고, 여름이 오려면 멀었는데도 대낮부터 마당을 가득 채운 사람들의 ‘낮맥’을 즐기는 모습이 ‘핫’했다. 2016년 12월 익선동 세 번째 골목에 문을 연 에일당은 오래된 한옥의 원형을 보존하면서도 내부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칠면서도 따뜻한 느낌의 빈티지 가구와 인테리어, 생동감을 주는 따스한 생화의 조화가 편안함을 선사하는 곳이다.

에일당에서는 정통 영국식 수제맥주인 굿맨 브루어리의 모든 맥주를 판다. 인기 아이템은 테이블 엠버와 테이블 페일로,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에 각 두 잔을 연거푸 마셔도 꿀떡꿀떡 잘 넘어가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마당 중앙으로 강하게 내리쬐는 뜨거운 볕 아래서 마셔보길 추천한다. 그전까지 루프톱에서의 ‘낮맥’이 인기였다면, 올해는 테라스에서 즐기는 ‘낮맥’이 대세가 될 것 같다. 물론 여기에는 에일당이 큰 몫을 차지할 테고.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수제 소시지와 피자도 준비되어 있다. 또 에일당은 훌륭한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커피몽타주의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함께 판매하고 있어 ‘낮맥’을 부담스러워 하는 일행과 함께 와도 언제나 괜찮은 곳이다. 인기가 좋은 티라미수나 바나나 브레드 같은 디저트도 함께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한가지 잊은 것이 있다. 에일당이 ‘핫’한 또 다른 이유. 바로 한옥에서 흘러나오는 그루브한 음악이다. 한옥펍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에일당은 유리 천장을 통해 날씨의 운치는 누리면서 오래된 삶의 정취도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곳, 낮맥을 즐기는 트렌디한 사람들과 함께 절로 리듬을 타게 만드는 ‘힙’한 음악이 가득한 익선동의 진짜 핫플레이스다.

글 김시화

게시됨

상세내용

주소 수표로28길 33-9
종로구
서울

가격 테이블 엠버 6500원, 테이블 페일 6500원, 브라우니 5000원.
연락처
운영 시간 11:00-23:00
추천작
    Lat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