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아요
저장하세요

전망 좋은 도서관

책에서 눈을 떼고 창문으로 바라본 풍경. 서울에서 가장 전망 좋은 도서관을 찾았다.

1

이진아기념도서관

서대문 독립공원 인근에 위치해 마을버스를 타거나 산책로처럼 굽어진 길을 걸어야 비로소 도서관을 만날 수 있다. 3층과 4층의 내부가 연결된 종합자료실은 천장이 높고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다. 도서관 앞 공터의 나무와 도서관과 이웃한 아파트 단지가 보이고, 큰 창을 통해 따뜻한 햇볕이 가득 들어온다. 열람실을 벗어나 인왕산과 서대문형무소가 보이는 4층 휴게실의 전망도 좋다.

더 읽기
2

광진정보도서관

한강을 눈앞에 정원처럼 펼쳐놓는다. 한강과 맞닿은 벽에는 모두 창을 내고 좌석으로 둘러쌌다. 2000년 개관할 당시에는 없었던 강변북로도 풍경의 한자리를 차지한다. 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유명하며 서울시에서 건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도서관동과 문화동이 있으며 사진은 도서관동 4층 종합자료실 창가에서 찍었다.

더 읽기
3

서울도서관

구서울시청을 리모델링한 서울도서관은 1층부터 5층까지 같은 모양의 창문이 여럿 있다. 나무로 틀이 짜인 작은 창문은 밖을 내다보기 위한 용도보다 햇빛을 내부로 들이는 역할이 더 커 보인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이 포근한데, 3층 서울자료실의 넓은 소파에 앉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그렇게 평온할 수 없다. 창문 가까이 다가서면 숭례문까지 보인다.

더 읽기
Advertising
더보기

댓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