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서울에 소문 난 이색 바

Heads up! We’re working hard to be accurate – but these are unusual times, so please always check before heading out.

Ping Pong pub

서울에 소문 난 이색 바

서울에서는 술을 마시면서 탁구를 칠 수 있고, 발리의 바다 소리도 들을 수도 있다.

에디터 - 박진영
Advertising

사람마다 술을 마실 때 선호하는 분위기가 있다. 바 스툴에 앉아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 어깨가 들썩이는 음악을 들으며 춤출 수 있는 분위기, 무엇보다 '물'이 좋아야 하는 분위기 등등. 이런 분위기가 성에 차지 않는다면 지금 소개하는 바들을 공략할 것. 인도네시아의 꼬치 요리도 맛볼 수 있고, 맥주를 마시며 탁구를 칠 수도 있다. 선곡이 끝내주는 LP바도 있다. 개미집의 '맥걸리'는? 위스키와 막걸리의 궁합은 먹어보지 않는 이상 상상할 수 없다. 

서울 최고의 이색 바

4. 골목바이닐앤펍

4 최대 별점 5개
Bars 이태원

이 곳에 가는 이유는 단 한가지다. 바로 선곡! 여기저기 LP펍이 많이 생겨났지만, 골목앤바이닐펍의 선곡은 한마디로 '끝내준다'. 실제로 디제이가 선곡을 하기도 하고, 밥 말리 생일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말에는 항상 만석이니 타이밍을 잘 노릴 것! 위스키, 보드카로 만든 칵테일을 선보이며 생맥주도 준비되어 있다. 안주 삼을만한 음식은 빈약한 편이라 주변에서 든든히 먹고 와서 음악으로 배를 채우면 되겠다. 신청곡을 받긴 하나, 괜한 흐름을 깨지 않고 골목앤바이닐펍의 선곡에 귀를 맡기는 것도 좋다.

Advertising

5. 개미집

3 최대 별점 5개
Bars 신사동

감칠맛을 뜻하는 ‘개미하다’라는 전라도 방언에서 가게 이름을 따왔다. 전라남도 지방의 음식을 바탕으로 한신선한 한식 다이닝 주점이다. 제철 회와 돌문어 숙회, 산낙지 요리와 홍어요리 등 소위 ‘어른 입맛’을 가진 애주가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곳이다. 음식은 우리 고유의 한식을 표방하고 있지만, 서비스와 분위기는 근사한 다이닝 공간으로 꾸몄다. 술은 프리미엄 소주, 즉 증류식 소주와 위스키 그리고 막걸리를 주로 취급한다. 참이슬과 같은 희석식 소주가 없으니 미리 알아두어야겠다. 개미집은 홍어요리가 특히 좋으며, 유자 막걸리가 인기다. 스코틀랜드에서 온 몰트 위스키 맥켈란과 막걸리로 함께 만든 ‘맥걸리’ 역시 별미다. 가격대는 높고, 양은 적은 편이라, 배불리 먹는 것을 선호한다면 1차보다는 2차 코스로 가는 것이 좋다.

추천작

    추천작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