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on-chevron-right 서울 icon-chevron-right 지금 SNS에서 가장 뜨거운 서울 시내 카페

지금 SNS에서 가장 뜨거운 서울 시내 카페

맛있는 커피 소문 듣고 찾아가 분위기에 반하고 돌아오는 곳.

에디터 - SIHWA KIM |
Advertising
보난자커피

카페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훌륭한 커피맛이 가장 중요한 조건임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커피 맛에 날개를 달아주는 건 카페의 분위기와 인테리어도 한 몫을 한다. 최근엔 맛은 물론이고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로 무장한 카페들이 SNS 피드를 점령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독일 베를린에서 온 보난자커피부터 오픈 이후부터 여전히 사람이 끊이지 않는 성수동의 대림창고까지, 훌륭한 커피맛도 즐기고, 사진 보정이 필요없이 어떻게 찍어도 '느낌있는' 서울의 카페를 방문해보자!

Restaurants, 커피샵

사직커피

종로구

이런 위치에 커피집이 있는 것도 신기하지만, 이런 위치를 찾아낸 주인도 신기하다. 사직터널로 들어가기 바로 전, 오른쪽 언덕 길로 올라가면 “이런 데 도대체 뭐가 있겠노” 싶은 데에 사직커피가 있다. 큼지막한 창문이 위아래로 달려있는 2층짜리 작은 집. 마침 이곳을 찾아간 날은 휴일이었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 주문과 계산을 하는 1층에도 여섯 명이 앉을 수 있는 바가 있지만, 사람들이 수고스럽게 기다려서 앉으려는 자리는 2층 창가자리. 사직터널과 터널 위로 자리한 오래된 집들이 소박하게 내다보이는 전망의 자리다.

Advertising
Restaurants

아우어 베이커리

강남구

도산공원 주변, 커피와 빵을 판매하는 자그마한 제과점이 SNS에서 뜨거운 화제였다. 아우어 베이커리는 스타일리스트 서한영 씨와 CNP푸드가 함께 공동 창업한 매장이다. 초반에는 스타일리스트의 영향으로 셀러브리티들이 많이 다녀와서 유명해졌다면, 지금은 다양한빵과 커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빵집답게 기본적인 베이커리를 주력으로 패스트리 계열과버터를 응용한 빵이 많다. 크르와상과 같은 패스트리는 르알라스카 계열과 비슷하고 일부빵은 홍대앞 빵집 폴앤폴리나가 연상 되기도 한다.

Restaurants, 까페

겟썸커피 신사 스토어

신사동
4 최대 별점 5개

가로수길에서 분위기 좋고 커피가 맛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겟썸커피가 답이 될 수 있다. 지난 8월 문을 연 이곳은 석촌호수 인근에 1호점을 두고 있는 겟썸커피의 두 번째 매장이다. 신구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니 가로수길 메인 도로에서는 조금 떨어진 셈인데, 늘 손님으로 북적인다. 반지하임에도 창문이 많아 밝고 따뜻한 분위기이며, 제각기 모양이 다른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하나하나 멋스럽다. 겟썸커피의 대표 메뉴는 콜드브루 커피 위에 부드러운 크림을 얹은 더치페퍼다.

더보기

You may also like

    Advert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