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좋아요
저장하세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5

[서프러제트]는 여성참정권 운동에 기여한 수많은 유색인종 여성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여기 다양한 인종의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을 소개한다.

컬러 퍼플
The Color Purple, 1985
1/5

컬러 퍼플

믿을 수 없는 학대와 편견 속에서 살아남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셀리(우피 골드버그)의 40 여 년에 걸친 장대한 삶의 이야기다. 퓰리처상을 받은 앨리스 워커의 소설을 원작으로 스티븐 스필버그가 만들었다

더 읽기
조이 럭 클럽
The Joy Luck Club (1993), Photo by Hollywood Pictures - © 1993
2/5

조이 럭 클럽

1940년대 가난과 핍박을 피해 중국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이민 온 4명의 어머니가 마작 모임인 ‘조이 럭 클럽’을 만든다. 미국에서 태어난 이들의 딸들은 어머니 세대와는 또 다른 고난을 겪고, 영화는 4명의 어머니와 딸들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다.

더 읽기
밴디드 퀸
3/5

밴디드 퀸

계급과 성에 정면으로 맞선 여인. 인도 최하위 계급으로 태어나 11살의 나이에 민며느리로 팔려갔다 누명을 쓰고 마을에서 추방당한 후, 산적이 되어 ‘여자 로빈 후드’로 불린 폴란 데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더 읽기
뮬란
Mulan, 1998
4/5

뮬란

중국 설화를 각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전쟁터에 나가 적군을 무찌르고 위기에 처한 황제도 구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강인한 영웅이다.

더 읽기
고양이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Cat, 2001
5/5

고양이를 부탁해

5명의 동갑내기 여성을 주인공으로 스무 살의 아픔과 고민을 세심하게 그렸다. 이전의 영화들과 달리 여성을 삶의 주체로 재현했다는 이유로 당시 여성 영화인 모임으로부터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에 선정되기도 했다.

더 읽기

댓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