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us in your inbox

검색

기록된 미래 - 다빈치 코덱스展

  • Art
  • 3 최대 별점 5개
  • 추천작
광고하는

Time Out 의견

3 최대 별점 5개

이탈리아의 화가이자, 건축가, 과학자, 최초의 미래학자이자 공학자로서 르네상스의 민주주의적 이상을 대표한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는 37년간 3만장 가량의 방대한 연구 기록물을 남겼는데, 이 기록물이 전시 주제인 코덱스(고문서)가 되었다. 다빈치 코덱스전은 다빈치의 아디이어와 발명품, 작품 등을 국내외 7명의 작가가 참여해 과학 기술 아트의 다양한 작품으로 풀어낸 전시다. 다빈치를 20년간 연구해온 이태리 다빈치 연구집단 엘뜨레(Leonardo3)와 자연을 바탕으로 고차원 기술과 미학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스튜디오 드리프트(Studio Drift), 세계적인 공학 박사이자 로봇공학자인 김상배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교수, 현대 미술가인 장성, 자동차 디자이너 정연우, 뉴미디어 아티스트 전병삼, 빛의 작가로 알려진 미디어 아티스트 한호 등 서로 다른 장르 사이에 존재하는 불화합 요소를 통합하기 위해 레오나르드 다빈치의 방식을 활용한 현대 전문가와 작가들이 뭉쳤다.

다빈치 자료에 포함된 의도를 파악하고 실제로 기능을 갖춘 모형으로 제작한 엘뜨레의 기계 사자와 기계 잠자리, 전기모터로는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역동적인 움직임을 세계최초로 구현한 김상배의 치타로봇, 함께 모여 신비롭고 기하학적인 아름다움을 펼치는 장성 작가의 ‘모비_키에사’, 1분에 한번씩 분해 전 후의 과정을 반복하는, 공중의 자동차 모형 등 흥미롭고 눈길을 끄는 작품이 많다.

또 작가들의 작품 전시는 물론, 미디어, 인터렉티브 아트,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영상과 증강현실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휴대폰에 앱을 깔고 레오나르도의 캐릭터와 황금열쇠를 찾는 게임은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번 전시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방학 전시이기도 하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다각도로 감상하고, 호기심을 갖고 다양한 지적 세계를 탐구하는 작가들을 통해 새로운 전시를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작성:
Chuljunsung Chuljunsung

상세내용

이벤트 웹사이트
davincicodex.kr/
주소
가격
성인 1만7000원, 청소년 1만5000원, 어린이 1만1000원
운영 시간
화-일 10:00-19:00
광고하는
추천작
추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