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의 미감

Art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 종로구 마지막 상영일 일요일 3월 19일 2017
0 좋아요
저장하세요
activating
1/2
activating 2
2/2

《 미각의 미감 》은 도시를 생동하게 하는 음식 문화를 통해 재발견되는 삶과 예술 그리고 공동체를 주목하는 전시이다. 그 어느 때보다 음식 문화 전반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높다. 그러나 이러한 관심은 삶을 성찰하고 새로운 공동체를 상상하게 하기보다 문화산업의 가장 뜨거운 아이템으로 소비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음식 문화는 맛집을 찾아다니며 새로운 ‘맛’의 경험에 탐닉하는 감각의 소비 행위에서 벗어나, 씨앗을 심고 키우는 식재료의 생산에서부터 도심 속 장터에 모여 먹거리를 사고팔며 이야기를 나누고, 교류하는 행위를 통해 ‘도시’라는 장소를 재발견하고, 삶의 관계 설정을 재조직한다. 더 나아가 농부와 요리사가 함께 재료를 연구하며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공동체 문화까지 확장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도시 생동(Food x Urban Mobility), 음식과 공동체 Food x Community), 음식을 통한 공유와 나눔(Food x Sharing Culture)의 세 가지 주제어를 바탕으로 총 13인(팀)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삶의 양상을 ‘도시라는 무대’ 위에 펼치게 된다.

음식을 통해 경험해 온 미각(味覺)을 단지 감각 충족의 수단이 아닌, 개인과 개인, 개인과 공동체를 이어주는 사회적 매개로써 접근하고자 한 이번 전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의 장소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도시의 미감(美感)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장소 이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연락처
주소 삼청로 30
종로구
서울
110-200
운영 시간 화, 목, 금, 일 10:00–18:00, 수, 토 10:00–21:00
교통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가격 4000원
이벤트 웹사이트 https://www.mmca.go.kr
LiveReviews|0
1 person listening